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빅뱅이 돌아온다…美 '코첼라 페스티벌' 전역후 첫 무대

기사승인 2020.01.05  20:20:07

공유
default_news_ad1

빅뱅이 돌아왔다, 승리 빼고 4인조로…첫 무대는 미국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빅뱅이 오는 4월 미국 캘리포니아주 인디오에서 열리는 음악 축제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이하 코첼라 페스티벌)에 초청받아 출연을 확정했다고 3일 밝혔다.

코첼라 페스티벌 측이 SNS에 발표한 라인업에 따르면 빅뱅은 4월 10일과 17일 두 차례에 걸쳐 무대에 오른다.

빅뱅은 지난해 승리 탈퇴 이후 4인조로 재편됐다. 지드래곤·태양·탑·대성 네 멤버 전역 후 선보이는 첫 공식 무대가 될 전망이다.

리더 지드래곤은 지난해 10월, 태양과 대성은 11월 군 복무를 마치고 전역했으며 탑은 지난해 7월에 사회복무요원 복무를 마쳤다.

이들 네 멤버가 전역 후 빅뱅 이름으로 한 무대에 오르다는 것은 향후 그룹으로서 활동을 이어간다는 신호로도 볼 수 있어 주목된다.

빅뱅은 2006년 데뷔 이후 10년 이상 최정상 아이돌 그룹으로 군림했다. 최근에는 전 멤버 승리가 '버닝썬 스캔들'로 탈퇴하는 등 멤버들을 둘러싼 잇단 논란으로 타격도 봤지만, 본격적으로 컴백 활동에 나서면 가요계에 영향이 상당할 전망이다.

코첼라 페스티벌은 1999년 시작돼 매년 20만∼30만명 관객이 참가하는 대형 음악 축제다.

레이지 어게인스트 더 머신, 트래비스 스콧, 프랭크 오션, 캘빈 해리스, 라나 델 레이 등 유명 스타들이 올해 라인업에 포진했다.

지난해에는 YG 소속 걸그룹 블랙핑크가 K팝 걸그룹으로는 최초로 출연해 주목받았다.

한편, 힙합 그룹 에픽하이도 올해 코첼라 페스티벌에 출연한다. 에픽하이는 오는 4월 12일과 19일 출연하며, 지난 2016년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코첼라 무대에 오른 바 있다.

▲그룹 빅뱅.

김한종 pointan2003

<저작권자 © 자치경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