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내달 '위드코로나' 가시화 "11월엔 영업시간·인원제한 푼다"

기사승인 2021.10.01  20:01:11

공유
default_news_ad1

- 김총리 '단계적 일상회복' 이어 국조실장 국회서 '방역완화' 예고

구윤철 국무조정실장은 1일 "11월에 가서는 영업시간도 늘리고 인원 제한도 풀겠다"며 내달 '위드 코로나' 방침을 재확인했다.

구 실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해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이 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내달 방역수칙 완화를 예고했다.

앞서 김부겸 국무총리는 이날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예방접종 완료율과 함께, 방역상황을 면밀히 관리하면서 점진적으로 모임 인원이나 영업시간 제한 완화, 의료체계 개편 등을 차근차근 이행해나갈 것"이라고 단계적·점진적 방역 완화 방침을 밝혔다.

▲위드 코로나.

이기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제1통제관도 정례브리핑에서 "2주 후에는 방역상황과 접종률을 고려해 단계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조정하고, 11월에는 단계적 일상 회복 체계로 전환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부 관계자의 '단계적 일상 회복' 방침 언급이 잇달아 나온 데다 그간 방역체계 전환 시점으로 10월 말∼11월 초를 제시하던 정부가 이날부터는 11월로 시점을 분명히 하면서 '워드 코로나'가 가시화하는 흐름이다.

구 실장은 이날 국정감사 시작 전 인사말에서 "지금 우리는 위기를 극복하고 일상을 회복하느냐, 아니면 다시 후퇴하느냐의 중대한 갈림길에 서 있다"며 "어느 때보다도 비상한 각오로 업무에 임하고 있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국정감사에서 구 실장은 '시간대별 통계도 없이 무슨 근거로 낮과 밤을 갈라 영업시간을 제한하느냐'는 국민의힘 윤주경 의원의 지적에 "저녁에는 감염이 안 된다는 것이 아니라 저녁 시간에는 가능한 한 활동을 좀 줄이자는 취지"라고 답했다.

김태형 pointan2003@naver.com

<저작권자 © 자치경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