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환경부, 어린이날 기념 환경보건행사 개최 메타버스 활용

기사승인 2022.05.01  15:48:09

공유
default_news_ad1

-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게임 및 어린이 환경보건 홍보 영상 공개

환경부는 제100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얘들아! 건강하고 안전하게 놀자!'를 주제로 2일부터 8일까지 다채로운 어린이 환경보건 행사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환경보건 행사는 3차원 가상공간(메타버스) 방식을 도입해 많은 어린이와 학부모, 교사가 어린이 환경보건 교육영상 시청, 온라인 게임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게임은 3차원 가상공간에서 어린이가 직접 선택한 아바타가 학교 내 교실, 체육관, 복도 등의 교육 공간을 이동하면서 환경 유해인자로부터 인체 노출을 저감하는 생활수칙을 습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가상공간에서 학부모와 교사를 대상으로 '어린이 환경보건 정책'을 소개하며, 온라인 OX 게임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는 추후 추첨을 통해 어린이날 기념 친환경 어린이용품도 선물할 예정이다.

인터넷 포털에서 '메타버스 어린이 환경보건 학교'를 검색하거나 누리집 주소(https://metaverseschool.modoo.at)를 입력하면 참여할 수 있다.

환경부는 아울러 지난달 6일 환경부 '어린이 환경보건 홍보대사'로 위촉된 헤이지니와 함께 제작한 어린이 환경보건 홍보 영상을 2일 환경부 유튜브에 공개한다.

3일에는 서울 서대문구에 있는 아동복지 시설 '송죽원'에 친환경 어린이용품과 생활용품을 전달하고, 앞서 진행한 실내외 시설 개선공사 준공식을 개최한다.

박용규 환경부 환경보건국장은 "대한민국의 미래인 어린이들을 환경유해인자로부터 보호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며 "환경보건 민감 계층을 위한 정책도 적극적으로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어린이 환경보건 행사 포스터.

윤진귀 pointan2003@naver.com

<저작권자 © 자치경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